연세고마운치과 교정치료에 대한 전문성
연세고마운치과 교정치료 시스템
발치, 잇몸치료, 충치치료, 임플란트 등
교정치료에 필요한 모든 치료가 가능합니다.
교정 후 치열 관리, 잇몸질환 및 충치유무 검사를
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유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-
초진상담
-
정밀진단과정
-
정밀분석과정
(V-ceph) 및 상담 -
교정 전
치과치료 -
협진을 통한
종합적 교정치료 -
철저한
유지관리
연세고마운치과 빠르고 편안한 교정
교정치료 주의사항
-
교정치료를 위해 치아에 붙인 장치를 ‘브라켓’ 이라고 합니다. 처음에는 입이 꽉 찬 듯 부담 스럽고 불편하지만 곧 적응 됩니다.
-
딱딱한 음식(얼음, 사탕, 사과 등)이나 질긴 음식(오징어, 고기, 육포 등), 끈적 이는 음식(껌, 엿, 카라멜 등) 섭취는 가급적 피해 주세요.
-
교정장치가 많이 불편하면 왁스를 소량 잘라서 붙인 채로 음식을 섭취하시면 됩니다. 양치 시에는 왁스를 떼어 주세요.
-
교정장치 칫솔질 방법을 잘 숙지하여 구강청결 을 위해 노력해 주세요.
교정치료 FAQ
-
교정이 끝난 후 유지장치는 얼마나 착용해야 하나요?
-
교정에 의해 치아가 이동을 하게 되면 이동한 치아 주변의 여러 조직들은 그 위치에 맞게 재형성, 재배치됩니다. 특히 치아 주변의 인대 중 매우 느리게 형성되는 인대가 있어 장치 제거 후 일년이 지나도 치아가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. 그래서 교정장치 제거 직후 최소 3~4개월 동안은 하루 종일 보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. 처음에 치아의 불규칙한 정도가 심했던 경우는 최소 12개월 정도의 보정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고정식 유지장치를 제거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부착하여 교정치료 후 안정성을 도모하기도 합니다.
-
교정 시 꼭 이를 뽑아야 하나요?
-
삐뚤어진 치아를 바로 잡기 위해서는 치아가 가지런히 배열되기 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. 그 공간이 많이 필요한 경우 치아를 배열하기 위해 발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돌출입인 경우에도 발치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원인을 분석한 뒤 공간이 얼마나 부족한지, 돌출이라면 골격적인 원인인지, 골격적인 원인과 치아의 돌출을 동반한 것인지, 치아만의 문제인지를 평가해보아야 합니다. 교정치료를 한다고 꼭 이를 뽑는 것은 아니며, 비발치 즉 이를 안뽑고 진행이 가능한지는 꼭 교정 진단 및 상담을 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.
-
소아교정은 꼭 해야 하나요, 교정시작의 시기는 언제가 좋은가요?
-
혼합치열기의 시작 시기에 교정의사와 상담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 이 시기의 추천 의미는 첫째, 영구치 맹출이 시작되는 시기로 치아 전체 체크의 의미가 있습니다. 둘째, 골격적인 부조화의 양상이 있는지의 체크의 의미가 있습니다. 체크 시 골격적부조화 양상 즉 윗턱이 발달했거나, 무턱(아래턱이 작음)이거나, 아래턱이 발달된 주걱턱의 양상을 가지고 있는 형태를 보이고 있다면, 적절한 교정시기를 고려, 성장기 아동의 교정인 1차 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. 골격적인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, 몇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영구치열이 완성되는 12-13세 정도에 교정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 성장기 어린이가 아니라면 교정시기의 제한은 없습니다. 교정 정밀 검사 및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.